본문 바로가기

끝장마켓/끝장마켓스토리

청소년과 함께하는 문화공연 끝장 플리마켓 (수지구청)

수지구청에서 청소년 봉사활동단체 '다그리다'와 함께한 끝장마켓

 

6월 15일 수지구청에서 신나는 공연과 함께 끝장마켓이 열렸습니다. 이번 끝장마켓은 청소년 봉사단체 '다그리다'팀과 함께 경영에 대한 전반적인 것들을 함께 배우며 실전으로 장사도 직접 해보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봉사단 약 200여명과 끝장의 35업체가 함께한 마켓 뿐 아니라 청소년 댄스팀과 함께 공연기부도 하며 문화까지도 즐길 수 있는 시간으로 용인의 시민들과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던 그 현장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용인 수지구청에서 함께한 끝장마켓은 청소년기획으로 지역사회의 문화·경제 발전을 위해 시작한 프로젝트였습니다. 용인시마을공동체와 녹색전국연합과 행정안전부, 수지신협등 아주 많은 곳에서 후원을 해주셨고 그만큼 열정 넘치는 하루가 되었던 끝장마켓이었습니다.


청소년기획 끝장마켓

청소년과 함께하는 끝장마켓인 만큼 모든 업체에 청소년 봉사단이 배치되어 1일사장님 체험을 하며 실전경험을 많이 쌓았답니다. 또한 본인들이 직접 가져온 물품을 팔기도 했답니다. 다행히 마켓에는 손님들이 많이 와주셔서 인산인해를 이루기도 했죠. 청소년들이 마켓에서 진짜 사장님들과 함께 대화를 나누며 배워가는 모습은 정말 뿌듯했답니다. 


끝장마켓속 숨은 재미를 찾아서!

시원한 음료와 따끈한 우동은 인기가 정말 만점이었는데요. 마켓에 참여한 셀러들은 공짜로 시식까지 할 수 있었던 푸드트럭은 우리의 갈증과 든든함을 책임져 주었었죠. 이 뿐만이 아닙니다! 저렴하게 판매되던 많은 음식들이 있었어요. 분식부터 끝장마켓에서 함께한 생과일 쥬스와 달콤한 쿠키와 건어물 그리고 용인의 로컬푸드까지 많은 음식들이 있었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끝장마켓의 푸드트럭은 언제나 오지 않아요. 장소에 따라 음식이 제공이 될 수 없는 곳이 있기 때문에 더욱 값진 푸드트럭! 다음에는 또 어디서 보게 될까요?

01234567
사진을 옆으로 밀어 보세요 :)


문화가 함께하는 끝장마켓

끝장마켓에서 공연이 빠지면 섭섭하죠? 공연이 함께 했던 끝장마켓에서는 '캔디드뮤직'의 멋진 기부공연과 랩퍼 베니엠, 트로트가수 신유한, 가수 골드가 함께 했고 중,고등학생 댄스동아리와 초등학교 댄스팀까지 함께 하는 청소년참여 공연이기 때문에 더욱 신나고 재미있는 시간이 되었던것 같습니다.

공연을 하기 위해서는 많은 준비가 필요하죠. 모든 무대를 책임져주셨던 음향감독님과 대기실에서 순서대로 공연준비를 하고있는 가수분들과 청소년친구들의 노력으로 멋진 공연이 만들어졌던것! 전부 수고가 너무 많으셨습니다. 멋진 열정과 수고덕분에 많은 분들이 재미있는 시간이 되었답니다:)

 

01234
공연사진을 옆으로 밀어서 보세요!

공연을 보려고 모여든 많은 분들이 있었기에 공연은 정말 성공적이었고 호응도 굉장히 좋았답니다.  

다음번에도 멋진공연을 위해 열심히 준비중인 가수분들과 댄서분들이 있으니 다음 공연은 더욱 기대가 되는걸요? 새로운 노래와 댄스를 많이 볼 수 있으면 좋겠네요 :)


끝장의 트레이드마크 100원경매

끝장마켓에서는 100원경매가 함께 이루어집니다. 끝장 셀러들께서 주시는 기부물품은 100원 경매를 통해 판매가 되고 판매금은 어려운 분들을 위한 기부금으로 쓰이죠. 주로 영세소상공인, 영세문화인, 영세지역단체에 기부가 됩니다. 그러니 값싸게 물건도 득템하고 기부도 하는 1석2조의 혜택을 누리실 수 있도록 더욱 많은 참여를 부탁드리겠습니다!

 

0123
100원경매 사진을 슬라이드해보세요.

또한, 아이들의 체험존도 있었습니다. 체험 또한 전부 기부형식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어린이들의 만들기 부터 페이스 페인팅까지 다양한 체험이 준비되어있어서 학생들은 체험을, 부모님들은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만들었죠.

0123
체험 사진들을 한번 구경해보세요 :)


끝장마켓 참여 업체

끝장마켓에는 다양한 업체들이 참여해주셨습니다. 약 35업체가 참가했고 옷, 생활용품, 음식 등 다양한 업체가 참가했고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답니다. 

멀어서 오지 못하는 셀러분들을 위해서 청소년 봉사활동자들이 위탁판매를 하기도 했답니다.

그리고 위탁판매를 했던 우리 친구들의 인터뷰도 있었죠. 우리 친구들의 인터뷰영상 한번 보실까요?

 

 

너무 멋지게 일을 배우고 직접 일을 해주었던 모든 청소년여러분들과 그 친구들을 가르치면서도 힘써주었던 셀러분들 또한 너무나 감사합니다. 서로 멋진 시간이 되었다고 이야기를 해주어서 정말 뿌듯했답니다. 문화공연을 해주었던 분들, 보이지 않게 아이들을 위해서 애써주신 학부모님들과 관계자 모든 여러분들도 너무나 감사했던 수지구청의 끝장마켓은 더욱 재미있고 발전된 모습으로 2020년에 한번 더 뵙도록 약속하겠습니다!

 

012345678910

 


#플리마켓 및 가수들의 공연 또는 참여 셀러에 대해 문의할 점이 있을 경우 언제든 플러스친구로 문의 부탁드립니다.